[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유플러스가 홈 IoT 서비스를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내년 상반기 중 16가지 이상의 홈 IoT 서비스를 신규로 선보여 총 30여종 이상을 서비스 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내년 초 삼성전자의 냉장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세탁기, 광파 오븐 등의 스마트 가전과 연동된 홈 IoT 서비스를 상용화 한다.

또, 중소 생활가전사와 건축자재회사 등과 제휴를 통해 밥솥, 전기 레인지, 전동 커튼, 전동 샤시 등의 다양한 분야의 전기 제품을 IoT 플랫폼과 연동해 상반기 중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제조사나 서비스 제공회사와 관계없이 타사 제품과도 상호 호환이 되는 제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 지능형 IoT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 지능형 IoT 서비스는 예를 들어 외부 창문이 나 출입문이 열릴 경우 날씨 데이터 베이스를 조회하고 외부 온도 및 미세먼지 농도 등을 고려해, 에어컨이나 공기 청정기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밖에도, 오랜 시간 냉장고의 문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주변의 기 등록된 지인에게 위급 알림 메시지를 발송해, 늘어가는 1인 가구 및 독거 노인 등의 안전 확인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보안 및 노인 케어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7월 출시한 홈 IoT 서비스 가입자가 8만명을 넘어섰다. 홈 IoT 서비스는 서비스 출시 후 매달 2만여명 가량이 신청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하루 만에 1000여명이 가입 신청을 하는 등 증가 추세다.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IoT 전국 설치 서비스 및 AS를 한꺼번에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은 쓰고 있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