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유플러스의 새 수장인 권영수 부회장은 1일 "현 시점은 제2의 도약을 위한 성장 계기를 마련해야 하는 절실한 시점"이라며, 신명나게 일해보자고 임직원을 독려했다.

권 부회장은 LG유플러스 용산 본사에 정식 첫 출근한 이날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창의와 도전 정신으로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온 LG유플러스의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LG디스플레이와 LG화학 전지사업본부에서 세계 일등을 향한 힘찬 도전을 한시도 멈추지 않았던 경험이 LG유플러스에 조그마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LG그룹의 주요 계열사 사장을 두루 지내며 디스플레이와 배터리 부문을 세계 최정상급으로 발돋움시킨 그는 이상철 전 부회장 체제 하에 급성장하긴 했으나 여전히 통신 부문 3위에 머물고 있는 LG유플러스에 '1등 DNA'를 이식하기 위해 LG유플러스 사령탑으로 임명됐다.

권 부회장은 "LG유플러스는 숱한 역경을 딛고 일어나 LTE 시장을 선도하고, 사물인터넷과 5세대(5G) 통신 등 신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나, 최근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결코 녹록하지 않다"며 "급변하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흐름 속에서 우리가 그동안의 성과에 안주한다면 언제라도 위기는 찾아올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바로 지금이 우리가 제2의 도약을 위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마련해야 하는 절실한 시점"이라며 "열정과 혁신으로 똘똘 뭉쳐 시장 선도를 일궈낸 임직원들이 있기에 두렵지 않다. 모두의 뜻을 모아 단합하고 정진해 나간다면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무대에서도 '일등 신화'는 언제든 우리에게 그 문을 활짝 열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내재된 잠재력을 이끌고, 자신감을 불러 일으키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여러분은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달라. 함께 신명나게 일해보자"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