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김성희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주식, 펀드, E/DLS 등 다양한 투자자산을 단 하나의 계좌에 담아 장기적 종합자산관리를 실현해 주는 ‘신한 EMA’가 출시 3개월만에 잔고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 EMA(Expert Managed Account)’란 오직 고객수익률만을 위해 운용되는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이다. 펀드매니저 자격증을 포함 총 4개 금융 전문자격증을 갖춘 ‘EMA 매니저’만이 운용할 수 있다.

투자자는 EMA매니저와의 심층 투자상담을 통해 1:1 맞춤형 자산관리를 받게 된다. 자유롭게 원하는 증권이나 금융상품을 선택해 투자비중을 직접 조절할 수도 있고, 개인 투자성향에 맞춰 EMA 매니저가 제시하는 포트폴리오를 선택할 수도 있다.

‘신한 EMA’에 투자하면 하나의 계좌에서 주식, 펀드, E/DLS 등 다양한 투자자산을 두루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별도의 매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추가비용 없이 수시로 투자비중을 조정할 수 있으며, 신속한 시장대응이 가능하다는 점도 고객수익률 제고에 유리하다. 예를들어, 투자중인 펀드를 해지하고 새로운 펀드 가입을 원할 경우, 기존에는 영업점 방문 및 서류작성이 필요했으나 ‘신한 EMA’를 이용하면 전화 한 통으로 즉시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수 있다.

‘신한 EMA’의 최소 가입금액은 1억 원이며, 수수료는 편입 자산의 종류 및 투자비중에 따라 달라진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이재신 랩운용 부장은 “‘신한 EMA’는 전문 운용역이 관리하는 종합 포트폴리오 자산관리를 합리적인 수수료로 누릴 수 있는 플랫폼”이며, “매매수수료가 별도로 없는 만큼 EMA 매니저들은 ‘오직 고객수익률 극대화’라는 목표만을 위해 운용에 임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