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IoT 기반 실시간 영상 관제 솔루션 ‘U+Biz 라이브컨트롤’을 28일 개막하는 ‘2015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서 선보이고,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LTE생방송 기반의 관제 시스템인 ‘LTE VNC (Video Network Control)’를 선보인 이후, IoT 시대에 맞춰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결합하고 B2B 분야의 새로운 ‘산업 IoT’ 모델로 업그레이드 해 ‘U+Biz 라이브컨트롤’로 첫 선을 보인 것이다.

‘U+Biz 라이브컨트롤’은 언제 어디서든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원격지에 위치한 장비나 시설물을 관리하고, 긴급 장애 상황 등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실시간 영상 관제 솔루션이다.

현장에서 스마트폰 또는 웨어러블 카메라와 같은 IoT 디바이스로 영상을 촬영하면 LG유플러스의 LTE망을 통해 고화질 영상을 안정적으로 전송한다. 영상은 영상관제 서버를 통해 관제센터에 실시간으로 전송 및 저장되고, 동시에 영상을 함께 보며 음성통화로 커뮤니케이션까지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 Biz 라이브컨트롤’에 입·출력 디바이스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IP CCTV ▲드론 ▲카메라 로봇 ▲노트북 웹캠 등을 통해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상황에 따라 디바이스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게 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