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지난달 29일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LG G4’ 초기 판매반응이 괜찮다. LG 스마트폰 국내 시장 점유율은 ‘G4 효과’에 힘입어, 출시 2주만에 출시 직전 대비 약 5% P 증가했다.

LG전자가 전국 약 500개 매장에서 자체 조사한 결과, ‘G4’ 구매고객 가운데 약 60%가 20~40대 남성이었다. 또, 구매고객 가운데 약 60% 이상은 직전에 갤럭시, 아이폰 시리즈를 사용했던 고객이었다.

‘G4’ 구매고객 가운데 약 70%는 브라운, 블랙 가죽을 구입해, 천연가죽에 대한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구매고객들은 새로운 스마트폰 소재인 아날로그 감성의 천연가죽에 많은 호기심을 보였다. LG전자는 여성 소비자의 천연가죽 구매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스카이블루, 레드 색상 천연가죽도 추가로 출시했고, 5월말까지 구매한 고객에게 1년 액정 무상교체 서비스, 천연가죽, 세라믹 커버 1개를 무상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매장의 전문판매원들은 ‘G4’의 강점을 DSLR급 카메라, 디자인, 화질 순으로 꼽았다. 특히, 응답자 중 약 50%가 카메라 기능을 최고 강점이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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