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고금리 수시입출금 상품인 ‘마이플러스통장’을 새로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마이플러스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금의 평균 잔액(평잔) 변동에 따라 차등 금리가 적용된다. 일별 잔액이 300만 원 미만이면 연 0.1%의 금리를 받게 된다. 일별 잔액이 300만 원 이상 1000만 원 미만이면 전체 잔액에 대해 기본금리 연0.7%가 제공되며 평잔이 전월과 같거나 전월보다 증가하면 연1.2%가 적용된다. 또 일별 잔액이 1000만 원 이상이면 전체 잔액에 대해 기본금리 연1.2%가 제공되며 평잔이 전월과 같거나 전월보다 증가하면 연1.7%까지 적용된다.

‘전월과 비교해서 평균 잔액을 유지’하는 조건만 충족하면 최대 연1.7%의 높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선입선출법이 적용되지 않아 하루만 맡겨도 금리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수신상품부 김용남 부장은 “저금리 기조의 장기화와 대내외 경제 상황의 변동에 따라 시장 추이를 관망하면서 투자처를 물색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는데 착안해서 ‘마이플러스상품’을 내놓았다”며 “시중 정기예금 1년제 금리가 연1% 중•후반대라는 것을 감안하면 수시입출금 상품인 마이플러스통장이 제공하는 최고 연 1.7%의 금리는 고객에게 매력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마이플러스통장’은 여유 목돈을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계좌 이동제 시행에 대비해서 다른 수시입출금 상품들보다 경쟁력 있는 금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홈페이지(www.standardchartered.co.kr) 또는 고객컨택센터(1588-159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