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조준호 LG전자 모바일 커뮤니케이션(MC) 사업본부 사장이 28일 미국 뉴욕 맨하탄 프리덤 타워의 메인 무대에서 새 전략 스마트폰 'G4'를 선보였다. 직후 외신들은 'G4'에 대해 호평을 쏟아냈다.

이는 그간 LG전자 스마트폰을 바라보던 글로벌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를 말해준다. 'G4'의 제품력은 세컨티어(2군 동종업체) 스마트폰 제조사를 넘어섰다는 게 공통된 반응이다. 삼성·애플 '톱2'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밀만 하다는 것이다.

국내외 언론과 'G4' 사전 체험단 등 글로벌 소비자들의 공통된 의견은 '카메라' 기능의 혁신이다.

포브스는 'G4' 카메라에 대해 "삼성전자 갤럭시S6에 탑재된 조리개값 F1.9보다 10~15% 더 밝은 F1.8을 사용했다"며 "갤럭시S6에 큰 위협"이라고 소개했다. 매셔블 역시 "셔터 스피드, 화이트 밸런스(색온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전문가급 수동 카메라 기능이 적용됐다"고 호평했다.

'G4'에 처음 탑재된 '전문가 모드'는 DSLR처럼 셔터스피드, 화이트 밸런스, 감도(ISO) 등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

천연가죽을 적용한 디자인평도 좋다. 더버지는 G4에 대해 "가죽으로 싼 최강 스마트폰"이라고 평가했다. LG전자 역시 "소비자들에게 다양성을 제공하자는 의도에서 준비한 여러 후면 커버 소재 가운데 천연 가죽의 반응이 가장 좋다"며 "3년 이상의 조사·연구를 통해 적용한 것으로 제작 기간만 3개월이 걸리는 까다로운 공정 거치기 때문에 품질에 자신 있다"고 말했다.

업계는 G4 출시는 LG폰의 소비자 인식을 바꾸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