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각국에서 오는 4월 10일 출시되는 스마트폰 '갤럭시S6' 발표행사를 열고 시장공략에 들어갔다.

삼성전자는 23일 인도 델리, 칠레 산티아고에서 잇따라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발표 행사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초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공개된 이후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가 처음 선보이는 이 행사에는 인도 300여 명, 칠레 150여 명의 미디어와 거래선 등이 참석해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전략모델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인도와 칠레는 각각 신흥 시장인 서남아, 중남미의 핵심 거점으로 4월 10일 1차 출시국에 포함된 곳이다.

인도는 스마트폰 시장이 성장하기 시작하는 주요 지역이며, 정보통신(IT) 인적 자원이 풍부해 인도 연구인력들도 갤럭시 S6 개발에 함께 참여했다.

칠레는 중남미 ABC(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국가 중 하나인 중남미 주요 시장으로, 삼성전자가 꾸준히 시장 점유율을 늘리면서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온 곳이다.

삼성전자는 4월부터 중남미 주요 국가에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를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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