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오는 3월 말까지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광기가 와이파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지난 13년 12월 통신사 최초로 광기가 와이파이를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통신사 중 유일하게 무선속도까지 기가 속도를 제공해왔다.

LG유플러스는 3월 31일까지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광기가 신규 및 전환 가입자가 동시에 광기가 와이파이 신규 신청 시 광기가 와이파이 3년 임대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광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는 차세대 무선랜 국제표준규격인 802.11ac를 적용하고, 5GHz와 2.4GHz 주파수 두 개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듀얼밴드 기술을 탑재해 기존 와이파이보다 10배 이상 빠른 867Mbps급의 속도를 구현했다.

실제 기존 와이파이 서비스의 2.4GHz 주파수는 20MHz 3개 채널의 좁은 대역을 사용해 접속한 단말기 수에 따라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해 이용속도는 10Mbps에서 30Mbps로 낮게 나타나거나, 무선 주파수가 겹쳐 일부 접속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키도 했다.

LG유플러스는 5GHz 주파수의 80MHz 4개 채널과 2.4GHz 주파수의 3개 채널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듀얼밴드 기술을 적용해 신호 간 간섭 협상을 최소화하는 한편, 주변 환경을 고려해 최상의 주파수를 제공하는 주파수 탐색기능도 탑재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