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이 사물인터넷 시대(Iot)시대의 세계 일등 기업을 달성하기 위해 ‘공유’ ‘개인화’ ‘고객중심’의 가치를 핵심으로 하는 ‘뉴 라이프 크리에이터’를 전략을 제시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양양에서 열린 ‘2015 리더 혁신 캠프’에서 이상철 부회장이 뉴 라이프 크리에이터를 통한 ‘IoT 시대 세계 일등 기업론’을 내놓았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틀간의 캠프에 참여한 510명의 리더 대상 특강에서 세계 일등기업이 되기 위한 가치 창출의 중심이 더 이상 공급자가 아닌 고객으로 바뀌게 되는 ‘미-센트릭’(Me- Centric)의 5대 서비스를 제시했다.

이 부회장은 사물과 사물이 서로 정보를 전달하고 이야기하는 사물인터넷(IoT)과 모든 서비스 제공의 기반이 되는 클라우드, 그리고 빅데이터에 기반한 콘텐츠를 통해 융ㆍ복합, 개인화, 공유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안전 향상 ▲정보 공유 ▲시간관리 ▲감성 케어 ▲비용 절감 등 고객 개개인을 위한 5대 핵심 서비스를 구체화했다.

이 부회장은 5대 핵심 서비스 제공과 함께 세계 일등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하는 회사가 돼야 한다”며, “모든 접근을 고객 가치에서 출발하고 필요한 외부기술은 액티브(active)하게 확보해야 한다”고 캠프에 참석한 리더들에게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주문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