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김성희 기자]

KB국민카드가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문화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어 카드업계와 고객들로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

- 2030 세대를 겨냥한 대작 인기 뮤지컬 할인 이벤트

KB국민카드는 12일부터 ‘뮤지컬 그날들’ 예매 시 동반자 티켓 1매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15년 1월 11일 오후 6시 서울 대학로 뮤지컬센터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총 950여 석 규모의 공연이 대상이다.

공연 티켓은 12일 오후 2시부터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를 통해 판매되며, KB국민카드로 예매 시 예약 좌석과 동일한 좌석 등급으로 동반자 1인 티켓이 무료 제공된다.

티켓은 1인 최대 2매까지 구입 가능하며, VIP석은 11만원, R석은 8만 8천원, S석은 6만 6천원이다.

‘뮤지컬 그날들’은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가수 故 김광석의 노래들로 꾸며진 창작 뮤지컬로, 주크박스 뮤지컬 중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배우 유준상, 김승대, 신다은 등이 출연한다.

앞서, KB국민카드는 지난 9월 ‘뮤지컬 레베카’를 시작으로 ‘뮤지컬 보이첵’,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등 총 3회에 걸쳐 문화공연 할인 이벤트를 펼친 바 있다.

KB국민카드는 2015년에도 연극, 오페라,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티켓 예매 이벤트를 통해 KB국민카드만의 차별화된 문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 여러 장르의 수준 높은 문화 공연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이색 힙합 공연 행사 ‘스마트 컨슈머와 함께하는 힙합 파티’ 개최

KB국민카드가 지난 10월 개최한 이색 힙합 파티도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문화 마케팅 활동이다.

KB국민카드는 지난 10월 24일 저녁 7시 홍대 예스24 무브홀에서 KB국민카드 고객과 힙합 애호가 등 1,000여 명을 초청해 힙합 공연 관람 및 스마트금융 체험 기회 제공하는 ‘스마트컨슈머와 함께하는 힙합 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힙합(Hip-Hop)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모바일 카드 체험이 결합된 이색 공연 이벤트로, 이날 허클베리피, 팔로알토, 로꼬, 그레이, 기리보이 등 유명 힙합 가수들이 참가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장에는 모바일 카드 관련 다양한 체험 시설도 설치해 참가자들이 직접 앱카드 ‘K-모션’을 이용해 카드 결제를 하고, 근접 무선 통신 장치인 비콘(Beacon)을 활용한 자판기도 이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체험 참가 고객에게는 도시락, 음료수 등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행사에 참가한 한 고객은 “힙합 공연과 모바일 카드 체험을 결합해 고객들이 문화 공연도 즐기고 스마트금융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이런 이색적인 문화 마케팅 행사가 앞으로도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온 가족이 함께... 힐링 캠핑 2014 엔돌핑 ‘아빠와 함께’

KB국민카드는 지난 10월 가을 나들이 철을 맞아 가족 단위로 캠핑을 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는 대 국민 힐링 캠핑 2014 엔돌핑 ‘아빠와 함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25일부터 1박 2일간 경기도 안산 소재 대부도 캠핑시티에서 KB국민카드 고객 100가족을 초청해, 캠핑 장비는 물론 각종 식재료를 무료 제공하고, 캠핑 경험과 장비가 없어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00가족을 초청한 이번 캠핑 행사에는 11,024 가족이 신청해 1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캠핑 요리, 엄마를 위한 요가 및 명상 프로그램 , 마술쇼와 음악 공연, 가족들의 영상 편지 전달, 텐트 꾸미기, 보물 찾기 이벤트 등 다양한 캠핑 프로그램을 통해 아빠와 가족들이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진행됐다.

지난 2012년부터 총 8회에 걸쳐 진행돼 지금까지 총 800 가족이 참가한 KB국민카드 ‘엔돌핑’은 평소 생각은 있었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쉽게 가족들과 캠핑을 떠나지 못했던 국민들에게 힘이 되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앞으로도 일상에 지친 국민들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국민을 위한 KB국민카드의 마음도 직접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