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미러리스 '스마트카메라 NX1'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의 스피드와 정확성을 겸비한 렌즈 교환형이다.

삼성전자는 26일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NX 카메라 시리즈 중 최고 사양의 미러리스 '스마트카메라 NX1'를 공개했다.

미러리스 카메라 중 최고화소인 2820만화소의 APS-C CMOS 이미지 센서에 BSI 방식을 최초로 적용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보다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또 '스마트카메라 NX1'은 데이터 처리 속도를 혁신적으로 향상시키는 삼성전자 독자적인 5세대 이미징 프로세서 'DRIMe V'를 탑재해 4K와 UHD급의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스마트카메라 NX1'은 미러리스 카메라 중 가장 빠른 0.055초 속도의 자동 초점(AF) 기능과 8000분의1초 초고속 셔터 스피드, 업계 최고 수준인 초당 15매 고속 연사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카메라 설정 값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 표시창을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탑재했으며 0.005초 빠른 응답 속도의 236만 화소 OLED 전자식 뷰파인더, 76.6㎜(3.0형)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초보자도 쉽고 편리하게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