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지난 14일 인터콘티넨탈 호텔 서울 코엑스에서 ‘볼보자동차 마케팅 리포트 공모전’ 최종 심사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및 해외 4년제 이상 대학생을 대상으로 ‘볼보 자동차의 2-30대에 대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볼보 자동차의 2-30대 타겟 신차에 대한 국내 출시 전략’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10월 20일 접수를 시작했으며 11월 14일 결선 PT를 거쳐 당일 대상, 최우수상, 장려상, 입선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공모전에는 총 170여팀이 응모했다. 이날 최종 심사에는 아이디어에 대한 논리성, 창의성, 현실성 등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선발된 최종 8팀이 결선 PT를 진행했다.

대상은 ‘당신의 길이 어디든 자유롭게’란 제목으로 2-30대 타겟 신차에 대한 출시 전략을 제안한 ‘중간고사 포기자들’ 팀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든든한 나의 BACK, Volvo’란 제목으로 2-30대에 대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한 ‘더블샷’팀이 선정됐다.

대상(총 1팀)에는 상금 500만원, 우수상(총 1팀)에는 300만원, 장려상(총 4팀)에는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으며, 입선(총 2팀)에도 상장이 증정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대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모전을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로 2-30대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처음 개최된 볼보자동차 마케팅 리포트 공모전은 산학 협동 및 장학 지원을 목적으로 대학생들에게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그들의 지식을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기 위해 시작됐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