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6년 국내 출시 예정인 All New XC90에 탑승자에게 보다 쾌적한 주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향상된 공기 청정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의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IAQS: Interior Air Quality System)’은 꽃가루와 먼지, 배기 가스 분진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과 불쾌한 냄새를 차단하고,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는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탑승자에게 쾌적한 주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볼보자동차는 이러한 공기 청정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멀티 필터의 디자인을 변경하고 All New XC90의 차체인 SPA 플랫폼에 최적화 시켜 유입면적을 더욱 확대했다.

그 결과 0.4μm보다 작은 미세 먼지를 테스트하는 표준 실험(Standardized Component Test)에서 멀티 필터를 장착하지 않은 차량보다 최대 70% 이상 감소시키는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는 IAQS의 센서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필요 시 통풍구를 일시적으로 차단하기도 한다. 따라서, 교통 체증이 심한 도로 및 터널을 주행 할 경우 외부보다 더 깨끗한 공기를 탑승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리모컨으로 차량 문을 연 후 1분 안에 차량 내부의 공기를 외부로 자동 배출되도록 하는 ‘청정 인테리어 (CZI: Clean Zone Interior) 기능’도 적용했다. 이 기능은 신차 증후군으로 대표되는 ‘새 차 냄새’나 그 외 이물질 및 악취를 빠른 속도로 차량 외부로 배출시켜 내부의 탑승자에게 보다 안전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사람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볼보자동차의 가치와 첨단 기술력이 어우러져 차량 실내에서도 스웨덴 대자연의 공기를 마시는 듯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라며 ”볼보자동차가 생각하는 안전의 가치는 에어백이나 안전벨트와 같이 특정한 순간을 위한 것이 아니라, 탑승자가 볼보자동차에서 보내는 매 순간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내는 것에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