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볼보트럭코리아 (사장 김영재)가 교통사고 위험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 캠페인을 펼치면서 어린이 교통 안전 교육에도 솔선수범하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서울 동대문 프라자 (DDP)의 ‘갤러리 문’에서 진행되는 ‘스웨덴 키즈 위크 서울 2014’에 참가해 어린이들을 위한 도로안전 교육 및 다채로운 교통안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가 주최하는 이번 ‘스웨덴 키즈 위크 서울 2014’ 행사는 어린이들과 함께 스웨덴의 문화와 제품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볼보트럭코리아 외에 안전성과 디자인을 겸비해 스칸디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스웨덴의 유아동 브랜드 5개사가 함께 참여해 스웨덴 동화읽기, 어린이 안전교육, 색칠놀이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지난 85여 년 동안 안전 관련한 다양한 첨단 기술과 연구결과를 발표하면서 안전의 대명사로 자리잡아온 볼보트럭은 이번 행사에서 11월 5일과 6일 양일간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도로 교통안전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10월 30일 올해로 2회를 맞는 어린이 ‘투명안전우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동탄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로교통 안전수칙 및 운전자 사각지대 등 대형트럭에 관한 안전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비가 오는 날에도 운전자의 움직임을 쉽게 파악해서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투명안전 우산과 야광 이름표, 그리고 교통안전수칙 책자를 배포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