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농협 ‘안심한우’ 런칭 5주년을 기념해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139개 전 점포 및 인터넷쇼핑몰에서 ‘안심한우’ 중에서도 1+이상 등급인 으뜸선한우 전 품목을 30% 할인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전국 우수 직영목장에서 엄선한 ‘안심한우’ 500마리를 직송, 제휴카드(신한, KB국민, 삼성, 현대카드) 결제 고객들을 대상으로 ‘안심한우 으뜸선 불고기·국거리(1+등급 이상, 100g)는 3350원에, ‘안심한우 으뜸선 등심’(1+등급 이상, 100g)은 6990원 등에 판매한다.

2009년 홈플러스가 런칭한 ‘홈플러스-농협 안심한우’는 대형마트 3사 가운데 유일하게 전량 농협의 엄격한 DNA 및 유해성 잔류물질 검사에 100% 합격한 한우만으로 구성해 식품 안전성을 크게 높인 상품이다.

히 올해부터는 대형마트 처음으로 ‘연도(軟度: 연하기 정도) 관리 시스템’까지 적용해 소비자들이 최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국립축산과학원에서 개발한 이 시스템은, 기존 마블링 위주의 등급제가 아닌 한우의 육질등급, 부위, 숙성, 용도에 따라 한우의 맛을 ‘보통, 우수, 매우 우수’ 세 등급으로 구분한다.

홈플러스 축산팀 이호종 바이어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관리 및 이력추적제를 통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축산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해 우리 농가 축산물 구매 활성화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