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농심이 국내 농가의 소득 안정을 위해 국산 식재료의 사용 비중을 높인다. 특히 국산 감자와 한우 사골의 구매를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30일 아산공장에서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동반성장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 동반성장위원회 유장희 위원장,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김천주 회장, 한국감자연구회 함영일 회장, 농심 박준 대표이사를 비롯, 총 5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농식품부 등 관계기관과 농심은 ‘농업인과의 상생 협력을 통한 국산 농축산물의 고부가가치화로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농업인과 농심, 소비자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선순환구조를 이뤄나갈 것을 다짐했다.

협약에 따라, 농심은 감자 등 국산 농축산물을 향후 5년간 14만 1천톤을 구매하게 된다. 이는 2013년 2만 4백여톤의 6.8배에 이르는 규모로, 특히 국산 생감자는 지난해 1만 6200톤에서 2020년 2만 6000톤 규모로 늘어나게 된다. 한우사골은 5년간 약 3800톤을 구매한다.

이를 위해 농심은 국산 수미감자를 이용한 스틱형 생감자스낵 ‘입친구’를 출시하는 한편 한우사골을 대량 구매, 기존 라면 제품에 적용키로 했다. 농심은 국산 수미감자로 만든 다양한 형태와 맛의 스낵라인을 구축, 국산 수미감자 구매물량을 더욱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