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삼성물산(대표 최치훈)은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342번지 일대 용산역전면3구역을 재개발한 복합주거단지 ‘래미안 용산’을 5월 중 일반분양한다.

‘래미안 용산’은 지하 9층~지상 40층 2개 동의 트윈타워로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42~84㎡ 782실, 아파트는 전용면적 135~240㎡ 195가구(펜트하우스 5가구 포함) 등 총 977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오피스텔 597실과 아파트 165가구 등 762가구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42~84㎡이며 주택형 타입은 15개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특히, 전용면적 85㎡ 이하 오피스텔은 바닥 난방시설을 적용해 주거 기능을 한층 높였다.

또, 세탁실, 창고와 함께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층고는 일반 아파트보다 40㎝ 높은 270㎝로 고급 중소형 주거상품으로 만들어질 계획이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135~240㎡로 2~3면이 개방형인 파노라마식 거실 설계를 적용해 자연환기는 물론 조망을 극대화 했다.

150m의 고층에서 느낄 수 있는 높은 조망도 주목할 부분이다. 특히 공동주택은 21~40층까지 고층에 배치되기 때문에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는 한강 및 용산공원을 내려다볼 수 있다. 여기에 남산 조망까지 가능해 남산과 한강을 잇는 조망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도 ‘래미안 용산’눈여겨 볼만 하다. 일반적으로 지하에 만들어지는 피트니스 센터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지상 20층에 배치해 쾌적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20층 주민 커뮤니티에는 동과 동을 연결하는 독특한 외관의 스카이브릿지를 만들어 두 건물 간의 이동 편의성은 물론 주민들의 휴게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전체 대지면적의 11%가 넘는 넓은 공용 공간을 통해 단지의 전체적인 개방감을 높이고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바닥분수와 친환경 식재의 수경시설, LED바닥조명을 적용한 보행통로 등을 만들어 자연과 품격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각 동의 5층, 20층, 21층, 40층 등에 옥상정원을 배치해 전체적인 녹지율을 높였으며 특히 일부 가구의 아파트는 거실과 연계한 목재데크설치로 옥상정원의 접근성도 한층 강화했다.

또, 20~40층의 내부 엘리베이터홀 옆으로는 3개 층을 통합해 대나무를 식재한 독특한 실내테마정원도 만들 계획이다.

뛰어난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지하철 1호선과 중앙선 환승역인 용산역과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에 접해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대중교통이 편리하다.

특히 이 단지의 지하 1층과 신용산역이 직접 연결돼 역세권 프리미엄을 극대화할 수 있다. 자동차 이용 시에도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한강대교 등의 접근성이 좋아 서울 전 지역으로 통하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고급 주거지로 이름난 용산구에 있어 주변 녹지 및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인근에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아이파크몰, 이마트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있으며 국립중앙박물관이나 전쟁기념관, CGV 등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이밖에도 이태원, 동부이촌동 등지에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이국적인 상업시설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한강초교와 용강중학교, 배문중·고등학교, 성심여자고등학교 등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특히, 단지 주변에 7만5900㎡ 규모를 자랑하는 용산가족공원이 위치해 도심 속 자연을 누릴 수 있으며 한강시민공원 이촌지구와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각종 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도 높다. 단지 인근 용산미군기지(MP·SP) 약 265만㎡ 중 미대사관부지, 드래곤힐 호텔, 헬기장 등을 제외한 약 243만㎡가 대규모 공원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래미안 용산’ 모델하우스는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 5층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