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광진 기자]교육 출판 및 온라인서비스 기업 타임컨텐츠(대표 이길호) 산하 중•고등 수학•과학 전문 브랜드 마테시스가 중학생을 위한 영역별 수학교재 ‘줄기수학 시리즈’를 출간했다.

‘줄기수학’은 수학이라는 커다란 나무의 줄기를 따라 자라난 다양한 수학적 개념들을 완벽히 이해하고, 나아가 수학에 대한 안목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교재를 발간한 ‘마테시스’는 타임컨텐츠의 새로운 출판브랜드로, 수학과 과학을 영역별로 구분해 체계화한 중•고생 대상의 학습서를 출판하고 있다.

줄기수학 시리즈는 수와 연산, 문자와 식, 기하, 함수/확률과 통계의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권을 6주 과정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교재는 중학교 입학 전 중학수학을 미리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이나 수학을 포기했다가 다시 공부하려는 중학생 그리고 예비 고등학생까지 활용 가능하다.

2009 개정 중등수학의 전 과정을 내용의 연관성에 따라 영역별로 구성해 교과서 수학 개념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실생활과 밀접한 스토리텔링으로 개념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개념을 다지고 적용할 수 있도록 예제, 유제, 빈칸채우기 문제, 연습문제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들을 수록했다.

타임컨텐츠 이길호 대표는 “중학수학을 각 영역별로 나누어 학년에 관계없이 통합적으로 학습하기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줄기수학’ 시리즈를 출간하게 되었다. 유난히 어렵거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분야가 있다면 그 분야를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줄기수학은 영역별 주요 개념의 선후관계에 따라 시리즈의 순서를 정하였기 때문에 순서대로 공부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강조했다.

‘줄기수학 시리즈’는 인터파크,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반디엔루니스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가격은 권당 정가 1만 5000원.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