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광진 기자]교육업체인 테크빌닷컴(대표 이형세)이 학부모 진로코치를 양성한다.

테크빌닷컴은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11월부터 12월 20일까지 걸쳐 3000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단위 학교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연수는 서울시내 32개 학교(기관)에서 75개 반으로 나누어 기본과정(20시간)과 심화과정(30시간)으로 진행된다.

학부모 진로코치는 이번 연수를 통해 진로상담과 코칭기법을 배우며, 미래의 직업 세계 탐색, 현명한 진로 선택 등의 강의를 듣게 된다. 또한 현 교육과정에서 중요한 진로탐색 집중학년제와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게 된다.

이 같은 기본과정을 지난 해 이수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화과정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심화과정에서는 맞춤식 학생 진로코칭 기법, 미래의 직업개발 및 창업 프로그램 지도의 실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견학과 일터 발굴 계획 수립 등의 연수를 받게 된다.

테크빌닷컴의 진로코치 과정을 수료한 학부모들은 직업체험 일터 발굴 및 사전사후 프로그램 보조교사, 단위학교 진로활동 보조 인력으로도 활동하게 된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진학 위주의 학부모 진로인식을 소질과 적성을 중시하는 진로인식으로 전환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의사 결정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진로교육에 학부모가 함께하는 기반을 만든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테크빌닷컴 이형세 대표는 “이번 연수는 구체적인 진로 코칭 방법과 진로코치 활동 사례 등을 포함하여 학부모들이 향후 진로코치로서 활동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고 전했다.

한편, 테크빌닷컴은 지난 19일부터 3개월간 진행되는 인천시 교육청의 학부모 진로코치 10000 명에 대한 온라인 연수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