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광진 기자]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는 국내 최초 중국어 음성 인식 기능을 갖춘 중국어 학습기 ‘뇌새김 중국어’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 ‘뇌새김 중국어’는 중국어의 독특한 발음, 성조 학습부터 단어, 문장, 회화까지 그림과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중국어 학습기로, 하루에 13분씩 ‘뇌새김 중국어’의 학습과정만 따라 하면 중국어를 처음 접하거나 한자를 잘 모르는 학습자도 누구나 쉽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까다로운 중국어 성조, 발음을 완벽하게 마스터!

중국어는 같은 발음 ‘ma’로 발음되더라도 성조에 따라 ‘엄마(母)’와 ‘말(馬)’로 그 뜻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성조를 정확하게 구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최초 음성인식 중국어 학습기 ‘뇌새김 중국어’는 중국어 학습의 가장 어려운 점으로 알려진 발음과 성조를 쉽고 정확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뇌새김 중국어’의 ‘4단계 성조-발음 학습과정’은 발음강의▶ 발음 학습▶ 발음 연습▶ 발음 완성의 단계로 구성되어 정확한 발음과 성조를 익혀 중국어 학습의 기초를 닦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먼저 1단계 학습 준비 과정에서는 중국어 스타강사 이승해의 강의를 통해 성조와 발음의 차이 등 한국어와 다른 중국어의 특징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다. 또 발음 학습 단계에서는 원어민의 성조 그래프, 혀 단면도, 입 모양을 화면으로 보면서,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소리 내어 따라 말하며 발음을 학습 한다. 특히, 국내 최초의 중국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원어민의 목소리와 내 목소리의 파형을 비교해 교정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한 발음을 익힐 수 있다. 마지막 퀴즈단계까지 하루에 13분씩만 투자하면 많은 이들이 어렵다고 포기하는 중국어 발음과 성조를 완벽하게 마스터 할 수 있다.

◆ 뇌새김 학습법으로 중국어 단어, 문장, 회화까지 마스터!

국내 최초 중국어 음성 인식이 가능한 중국어 학습기 ‘뇌새김 중국어’는 기존 ‘뇌새김 영어’ 시리즈에서 인정받은 뇌새김 효과를 그대로 살려 중국어 학습과정에 적용한 컨텐츠로, 그림과 애니메이션을 통해 중국어 단어나 문장이 표현하는 의미를 연상하면서 자연스럽게 기억하게 된다.

무작위로 선정한 뇌새김 중국어 체험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체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일반 암기방법으로 100개 단어 중 26.4개를 암기할 수 있다면, 뇌새김 학습법은 98.3개 단어를 암기하는 놀라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글자 속에 의미가 담긴 뜻글자인 한자로 이루어진 중국어 단어는 그림을 활용하면 훨씬 쉽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문장과 회화 학습 단계 역시 실제 중국 유학 생활을 그대로 옮긴 커리큘럼을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하여 중국에서 경험 가능한 모든 상황을 총8레벨, 32장, 160개 테마로 마치 실제로 경험하듯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중국 현지인들의 사용 빈도가 높은 1000여 개의 필수 단어를 엄선하여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로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위버스마인드 최영수 부사장은 “뇌새김 중국어는 미래 글로벌 인재가 될 학생들에게는 새로운 가능성의 열쇠가 될 것이며 취업이나 승진을 준비하는 직장인에게는 경쟁력이 될 것”이라, 며 “앞으로도 교육이 미래를 바꾼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최고의 교육 컨텐츠를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