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대표 이충기)가 초등학생을 위한 사고력수학 교재인 ‘영재사고력수학1031’ 초급편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영재사고력수학1031은 영재학습 분야의 베스트셀러인 영재교육원대비 초등사고력수학1031 교재의 장점과 융합(STEAM)교육, 스토리텔링 등 최신 교육 트렌드를 접목시킨 새로운 구성의 사고력수학 학습서다.

총 120개의 주제로 240가지 유형을 풀어낸 통합문제가 수록돼 있다. 과학, 스포츠, 음악, 미술, 영화, 이야기 등의 스토리에 수학이 융합된 통합적인 문제를 다루어 일상생활 속에서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수학적 원리와 과제들을 다양한 시각으로 볼 수 있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영재교육원이나 각종 교·내외 경시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필수 대비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98년부터 최근까지 영재교육원 선발 문제 및 경시문제를 철저히 분석했다.

이번 출시된 ‘영재사고력수학1031’ 초급편은 ‘수·연산’ ‘기하·측정’ ‘규칙·논리’ ‘확률과 통계·문제해결’ 등 총 4권으로 구성된 초등 3,4학년 대상의 교재다. 초등 5,6학년용의 중급, 고급편은 다음 달 순차적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영재사고력수학1031’ 초급편 출간 기념 이벤트로 5월 25일까지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등 온라인 서점에서 본 교재 구매 시 최대 3천원 할인해주는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강종태 시매쓰출판 본부장은 “‘영재사고력수학1031’은 타 과목과 융합된 소재를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제시한 후, 사고의 확장을 방해하는 주입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자기주도적으로 해결해보게 유도해 자발적 동기와 흥미를 유발하고 직관적으로 개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개념 교재”라고 설명했다.

교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매쓰 홈페이지(www.cmat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1만3000원.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