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사회종합
[영상/주요뉴스]박 대통령, 외교 안보장관회의서 대북 대응방안 논의 등…
이광진, 영상=정오섭 기자  |  mcbcast@globaledutime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4.0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글로벌에듀타임즈]

▶박 대통령, 외교 안보장관회의서 대북 대응방안 논의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 후 첫 외교 안보 장관회의를 주재하고 대북 대응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더불어 미국은 최첨단 해상 레이더 기지인 X-밴드 레이더를 한반도 인근 해역에 긴급 투입했습니다.

   
 
▶[뉴욕증시] 키프로스 우려 감소로 다우·S&P500 사상 최고치 경신

뉴욕증시는 미국의 경제 지표 호조와 키프로스의 구제금융 조건 완화 등으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2일 다우지수는 전 거래일 보다 89.16포인트(0.61%) 오른 1만4662.01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500 지수도 전일 보다 8.08포인트(0.52%) 상승한 1570.25로, 나스닥 지수는 15.69포인트(0.48%) 오른 3254.86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북한, 5MW 흑연감속로 재가동 발표

북한이 흑연감속로를 재가동하겠다고 2일 발표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원자력총국 대변인이 "우라늄농축공장을 비롯한 영변의 모든 핵시설들과 함께 2007년 10월 6자회담 합의에 따라 가동을 중지하고 무력화하였던 5MW 흑연감속로를 재정비, 재가동하는 조치를 취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PC방, 금연법 전면 시행에 모두 폐업 위기

오는 6월부터 모든 PC방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되면서 PC방 업계가 고사 위기에 몰렸습니다. 이에 범PC방 생존권 연대는 내달 2일 PC업계 고사위기에 따른 생존권 촉구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소설가 이외수, 과거 트위터 글 거짓으로 밝혀져

양육비 미지급으로 피소당한 소설가 이외수씨가 해명글을 올린 가운데 과거 본인이 올린 트위터 글이 거짓으로 밝혀져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다수의 누리꾼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를 통해 이외수 행태에 대해 거세게 비난하고 있습니다.

▶진로 참이슬 소주에서 경유성분이...?

충북 청주시의 한 음식점에서 판매한 진로의 '참이슬' 소주에서 경유 성분이 검출됐습니다.이에 대해 진로의 한 관계자는 "자체 조사에서는 검출되지 않았으나 국과수 결과에서 극히 미량의 경유 성분이 검출됐다는 결과가 나와 당혹스럽다"며 "일각에서 제기하는 수거된 공병 세척 과정이나 생산 과정에서 유입될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서울시, 최고 50층 이상 재건축 허용

서울시가 한강변에 자리한 여의도 재건축 단지에 대해 최고 50층 이상 재건축을 허용하면서 송파구 잠실 일대 재건축아파트도 50층 이하로 지을 수 있게 됐습니다. 서울시는 2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한강변 관리방향 및 현안사업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애플, 아이폰 5S 출시 서두르나…

삼성전자 `갤럭시S4`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애플이 아이폰5S를 예상보다 빨리 출시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오는 6월 20일에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아이폰5S는 기존 아이폰5와 동일한 외관으로 디자인에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이고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와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변화가 예상됩니다.

[아나운서=김보미]

<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경제플러스의 모든 콘텐츠는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한 거래나 투자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광진, 영상=정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한화그룹, 계열사 사장단 인사 발표
2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브랜드 캠페인 전개
3
두산그룹, ‘최고디지털혁신’ 조직 신설
4
한화손보, 광주 재난위기가정 집수리 봉사활동
5
미래에셋대우, M클럽 오픈 이벤트 실시
6
KAI, '항공 소프트웨어 개발역량' 최고등급
7
LG생건 "태극제약 인수로 더마화장품 경쟁력 강화"
8
저축은행, 가계대출 규모 3년 새 2배 증가... 20조 돌파
9
㈜LG, LG상사 지주회사 체제 내 편입 추진
10
농심 ‘얼큰장칼국수’ 광고모델에 개그우먼 장도연 선정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제플러스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37-2번지 현대골든텔 1305호  |  전화번호 02-2051-7112  |  팩스번호 02-2051-711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342  |   등록일자 : 2010. 09.07  |  제호 : 경제플러스  |  발행인·편집인·편집국장 : 남은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은호  
Copyright 2009-2011 경제플러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