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듀타임즈] 메가스터디가 2013학년도 대입에서 본인이 목표한 대학/학과에 합격한 제9기 메가스터디 목표달성 장학생 25명의 명단을 최근 사이트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제9기 목표달성 장학생에는 총 1만4천여 명의 수험생이 도전했는데 이 중 2013학년도 입시에서 본인의 목표 대학/학과에 최종 합격한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7일까지 합격수기를 공모하여 우수 수기 작성자를 가려냈다. 메가스터디는 이들에 대한 증빙서류 심사, 전화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김준희 학생(서울대 사회과학계열 합격) 등 총 25명의 장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제9기 목표달성 장학생 합격수기 사이트에 공개
메가스터디는 사이트에 제9기 목표달성 장학생들의 합격수기도 공개했다. 영역별∙시기별 학습법, 전형 유형별 대비법은 물론, 자투리 시간 활용법, 수험생 성향에 따른 목표 설정법, 학과 선택 노하우 등에 이르기까지 성공적인 수험생활의 노하우가 생생히 담겨 있어 예비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준희 학생(서울대 사회과학계열)은 청각•언어복합 1급장애를 가지고 태어나 학교수업 내용을 절반도 알아듣지 못하는 상태였지만 긍정적인 마인드와 의지력으로 목표대학/학과에 합격한 감동의 스토리를, 노푸름 학생은 중고등학교 6년 동안 한 번도 학원에 다니지 않고 고려대학교 국제어문학부에 합격한 이야기를 공개했다. 특히, 서울대 중어중문학과에 합격한 김주현 학생의 경우 입학사정관전형으로만 총 4개 학교에 합격하여 그 비결에 궁금증을 갖게 했다. 장이원 학생(이화여대 사회과교육과)은 “지난해 메가스터디 입시설명회장에서 목표달성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보면서 내년에는 내가 꼭 저 무대에 서야겠다고 다짐했었다”면서 “내가 도움을 얻은 것처럼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격 비법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장학금 수여식은 오는 28일 신학기 설명회 현장에서 식전행사로 진행
메가스터디 목표달성 장학생 선발사업은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는 과정의 가치와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올해로 9년째를 맞고 있다. 지난 8년간 178명의 목표달성 장학생을 선발, 총 6억7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이번 제9기 목표달성 장학생 총 25명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은 오는 28일 오후 2시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신학기 설명회 현장에서 식전행사로 진행된다. 이들에게는 1인당 4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