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듀타임즈] 로제타스톤 코리아(Rosetta Stone Korea)는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로제타스톤 코리아 페이스 북에서 한국 팬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 이색적인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인들에게 세계의 다양한 언어들 중 가장 로맨틱 하다고 생각하는 언어가 무엇인지를 묻는 질문에서 스페인어, 영어, 이태리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한국어 등의 언어 중 스페인어가 36%라는 높은 지지를 받으며, 1위로 꼽혔다. 다음으로는 프랑스어(31%)가, 3위로 한국어(11%)가 가장 로맨틱하다고 답했다. 영어와 이태리어는 모두 7%에 머물렀다.

“연인에게 듣는 ‘사랑해’라는 문장이 가장 섹시하게 들리는 언어”에 대한 질문에도 스페인어로 ‘사랑해’라는 뜻의 ‘Te amo(떼 아모)’가 34%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어(사랑해)는 19%로 두 번째로 섹시하다고 답했다. 뒤를 이어 영어(I love you)와 이태리어(Ti amo)가 각각 15%와 13%으로 나타났다. 특히 ‘떼 아모’(스페인어)와 ‘띠 아모’(이태리어)는 한 끗 차이 정도로 거의 유사한 발음이지만, 섹시하다고 느끼는 선호도에서는 다소 큰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

게다가 “로맨틱한 분위기를 내야 하는 상황에서 듣고 싶은 노래의 언어”에 대해서는 50%가 스페인어가 들어간 음악을 택한다고 답했다. 한국어로 된 음악을 틀겠다는 경우는 4%에 불과해 영어(21%)와 프랑스어(19%)에 비해서도 낮은 편으로 나타났다.

반면, 미국의 로제타스톤 본사 페이스 북(www.facebook.com/RosettaStone)에서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우리나라와 달리 상당수의 미국인들은 프랑스어를 가장 로맨틱한 언어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로맨틱한 언어를 묻는 질문과 ‘사랑해’라는 말에 대한 두 질문에서 프랑스어라 답한 경우는 50%와 59%로 압도적이라 할 수 있다. 다만 로맨틱한 음악에 대한 질문에서는 프랑스어보다 스페인어 음악을 택한 경우가 조금 더 높아, 우리와 비슷한 결과를 보였다.

로제타스톤(RosettaStone®)은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한국어를 비롯해 전 세계 30여 개의 다양한 언어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어학 소프트웨어 선두기업이다. 이들이 제공하는 모든 솔루션은 언어의 종류와 상관없이 암기나 번역하지 않고 모국어 학습 원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로제타스톤은 아프리카의 스와힐리어, 아시아의 페르시아어나 우르드어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희귀 언어들을 많은 이들이 학습함으로써 이 언어들을 보존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