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특별기획드라마 '메이퀸'(극본:손영목 연출:백호민 이성준)이 한지혜와 김재원의 복수가 시작되면서 연이틀 20%대 시청률을 기록했다.

26일 발표된 AGB닐슨미디어리서치의 시청률에 따르면 '메이퀸'의 전국 시청률은 21% 24일에 이어 20%대 시청률 상승 곡선을 그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금희(양미경 분)가 자신의 딸을 알게 된 해주(한지혜 분)를 불러 만나면서 정우(이훈 분)에 의해 금희의 전 남편이자 해주의 친부인 윤학수 박사(선우재덕 분)이 도현(이덕화 분)에 의해 살해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강산(김재원 분)의 부모 역시 도현에 의해 살해된 것을 알게 된 해주는 강산에게 “석유 시추권을 따내 도현을 몰락시키고 부모님의 복수를 하자”고 제안한다.

하지만 창희(재희 분)의 사주를 받은 조직폭력배들에 의해 해주 일행은 사업설명회 조차 제대로 열지 못하고 오히려 도현의 천지조선이 개최한 석유시추 사업설명회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또 해주의 핵심기술을 빼돌려 석유시추 발표회를 무사히 마친 창희는 도현(이덕화 분)이 법정에서 집행유예를 받은 직후 “검찰에 정보를 제공한 사람이 당신 아들 일문(윤종화 분)이라고 밝혀 또 한 차례 폭풍을 몰고왔다.

한편 금희는 자신이 모든 사실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숨기고 도현과 데이트를 하는 등 참기 어려운 고통을 견디며 진실을 밝혀내려 애쓰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하기도 했다.

주인공들의 복수가 본격화되면서 흥미를 더하고 있는 ‘메이퀸’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밤 9시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