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남성 아이돌 그룹 ‘에이션(A.cian)’의 첫 앨범 및 12개 국어 뮤비가 5일 오후 12시 공개된다.

이번 에이션의 앨범은 총 4곡이 수록되어 있는 디지털 싱글이다. 먼저 첫 트랙에는 인트로 곡인 ‘Berserker Tune’, 다음 트랙에는 타이틀곡 ‘STUCK’이 담겨 있다. 세번째 트랙에는 미디움 템포의 잔잔한 발라드인 ‘Where’s all my love‘가 담겨 있으며, 마지막 트랙에는 지난달 말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져 음악인 'A.cian'이 담겨져 있다.

특히, 타이틀곡 ‘스턱(STUCK)’은 묵직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이 더해진 댄스곡으로 화려한 안무 또한 파격적인 곡이다.

앨범 출시와 함께 12개 국어 자막 버전으로 제작된 스턱 뮤직비디오가 유튜브(youtube)를 통해 전 세계로 공개된다.

유튜브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빌보드 차트 2위까지 올리는데 큰 역할을 한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비롯해 독일어, 말레이시아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태국어, 프랑스어, 필리핀어, 러시아어까지 가장 널리 통용되고 있는 언어로 번역돼 전세계 팬들이 함께 노래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팬들에 대한 배려가 인상적이다.

에이션은 이미 데뷔전 공식적인 활동 없이도 SNS를 통해 동영상이 공개된 이후 태국에서 팬클럽이 조성되는 등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신익수 ISS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12개 국어 버전으로 ‘타이틀곡(STUCK)’을 공개했다”며, “국내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슬기, 찬희, Crooge, 세희, 상현 5명으로 구성된 A.cian(에이션)은 지난 9월 28일 KBS 뮤직뱅크 무대로 공식 데뷔 이후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