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은 뮤즈라이브 대중음악 공연프로젝트 9월 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가을이 시작되는 9월, 올림픽공원 뮤즈라이브는 가을밤의 시원함을 더해 줄 콘서트로 매주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7일은 가을을 맞이하는 재즈의 낭만으로 무대가 채워진다. 정민경, 안지혜, 남유리로 구성된 ‘제이레이디즈(J.Lady’s)’는 2012 재즈&아카펠라 콘서트라는 이름으로 관객들에게 재즈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작년 Sweet For You라는 타이틀로 첫 싱글 앨범을 낸 제이레이디즈는 재즈는 어렵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쉽고 즐거운, 강하지만 부드러운 재즈 스타일을 보여줄 것이다.

8일 관객과 만나는 오프 더 레코드 콘서트(Off The Record Concert) 길에서 음악을 만나다에서는 소울라이츠(Soulights), 아날로그 숲, 이지에프엠(Easy FM)이 출연해 꽉 찬 라이브 음악을 들려준다. R&B 밴드 소울라이츠는 슈퍼스타K3의 도전자들이 그들의 노래를 오디션 곡으로 선택하면서 대중에게 많이 알려졌으며, 올 초 정규 앨범 Seoulitude를 발매하고 활동 중에 있다. 보컬 고은의 놀라운 가창력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유명한 아날로그의 숲, 그리고 최근 SBS 신사의 품격에 삽입된 아니야라는 노래로 대중들에게 재발견된 밴드 이지에프엠 역시 이번 공연에서 관객들에게 편안하지만 틀에 박히지 않은 신선한 음악들로 그들만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14일에는 청춘표류 유투미투(U2? Me2!)의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매 공연마다 주목 받는 인디 뮤지션들의 단독 콘서트로 꾸며지는 ’청춘표류’의 이번 무대에서는 KBS 탑밴드2에서 8강 진출로 주목을 받았던 악퉁(Achtung), 여러 나라 전통 타악기를 사용해 색다른 음악을 들려주는 달콤한 소금, 일렉기타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모던 록밴드 티니(Tini)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유투미투(U2? Me2!) 콘서트에서는 각 팀의 음악뿐 아니라 유투(U2; 아일랜드 출신의 세계적인 록밴드)의 노래를 자신들의 색깔로 재해석하여 부르는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