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려동물 전문 사진스튜디오가 인기를 얻고 있다.

메르펫(www.merpet.co.kr)은 국내에서 최초로 오픈한 애견, 고양이 포토 스튜디오로 다년간의 베이비스튜디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 33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더원더풀의 메르베베의 패밀리 브랜드다.

 
 
메르펫의 가장 큰 특징은 강아지와 고양이에 특화된 전용 스크린돔을 이용하여 촬영을 한다는 것이다.

메르펫이 세계 최초로 고안하여 현재 특허 출원 중에 있는 애완동물 촬영 전용 스크린돔은 작은 공간에서도 촬영을 가능하게 해주고, 움직임이 심한 동물 촬영에 있어 고품질의 사진을 간단하고 신속하게 찍을 수 있도록 한다.

또 기존의 정적인 연출사진이 아닌 광고 촬영스타일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추구하며, 5분 동안 무려 100여 컷 이상이나 담아내는 촬영 프로세스는 국내 애견시장업계에 큰 파장이 예상된다. 대표상품인 기본 촬영상품(완성컷 2컷 제공-1만5000원), 스토리텔링형 앨범, 다양한 액자 등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메르펫은 대중적인 애견 포토 스튜디오라는 컨셉트로 동물병원, 애견미용실 등의 매장에서 신규 수요 창출을 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대기업을 비롯한 여러 기업과의 공동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하는 샵인샵 가맹이 성공적으로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