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환경 보호를 위해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에 적극 나선다.

최근 환경 문제로 생물다양성 감소 위기가 심각해짐에 따라 녹색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체계적인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지난 7일 생물다양성 보존 기본이념 및 행동방침을 선포했다.

선포식은 2010년 유네스코로부터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선정된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에서 박상범 삼성전자 CS환경센터장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생물다양성 보존 기본이념 및 행동방침은 ▲임직원의 생물다양성 보존에 대한 가치 인식 ▲제품 전 과정에 걸친 생태 영향 최소화 노력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글로벌 생물다양성 보존활동 시행 ▲임직원, 지역사회 등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 보존 이념을 전파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해 매년 세계 물의 날에 국내와 미국, 중국, 헝가리 등에서 물 절약 및 수생태계 보호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또한 지역 사회에 맞는 다양한 생태보존 활동을 위해 아마존 밀림의 생태계와 원주민 보호를 목적으로 브라질 아마존환경보전재단을 후원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홍수 우려 지역 조림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박상범 삼성전자 CS환경센터장은 "삼성전자는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임직원들까지 참여하는 생태계 보호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7일 선포식을 마치고 국립수목원에서 생태교란식물 제거, 수목원 정화 활동 등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