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남매 장윤정·박현빈 국세청 ‘든든학자금’ 홍보대사 위촉
트로트 남매 장윤정·박현빈 국세청 ‘든든학자금’ 홍보대사 위촉
‘신세대 트로트 남매’ 장윤정, 박현빈이 국세청 든든학자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국세청은 14일 오전 청사 5층 회의실에서 ‘든든학자금 홍보위원 위촉식’을 갖고 인기가수 장윤정과 박현빈을 국세청 든든학자금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트로트 퀸‘, ’국민가수‘ 라는 칭호를 받고 있는 장윤정은 뜨거운 열정과 의지로 어릴 적 가난을 극복하고 가수라는 꿈을 이룬 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한편, 각종 홍보대사, 무료공연, 저소득 조손가정 김치 전달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트로트 황태자’ 박현빈 역시 성악도였던 대학 시절 어려운 집안형편으로 아르바이트를 통해 학비와 용돈을 마련했다. 대중가수로 데뷔한 이후 성공적으로 일본 진출과 뮤지컬에 도전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현동 국세청장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이룬 두 사람이 든든학자금의 이미지와 어울려 홍보대사로 선정됐다.”고 위촉배경을 밝혔다.

든든학자금(취업 후 학자금 상환제)이란 학자금 대출을 원하는 대학생에게 등록금 대출을 해주고 졸업 후 취업/창업해 상환할 수 있도록 하는 학자금 대출 제도로, 재학 중에는 등록금이나 생활비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한편, 홍보대사로 임명된 가수 장윤정, 가수 박현빈은 앞으로 국세청의 든든학자금 상환을 알리기 위해 포스터·리플릿 사진모델 등 다양한 홍보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