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멜론 엠팩쇼
6월 멜론 엠팩쇼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오는 6월 30일 오후 5시 신사동 ‘클럽 홀릭’에서 열리는 ‘멜론 엠팩쇼 Vol.8’ 공연 라인업을 발표하고, 이와 함께 200명을 무료로 초대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엠팩쇼 8번째 공연, ‘멜론 엠팩쇼 Vol.8’의 최종 라인업은 장우혁, 사이먼디, 긱스, 바스코, 재지펙트, 가리온, 리듬파워 등 실력파 힙합 뮤지션들로 구성되어, 약 2시간에 걸쳐 최고의 힙합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개그콘서트를 통해 큰 활약을 펼치며 인기몰이 중인 ‘용감한녀석들’까지 가세해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멜론 엠팩쇼 Vol.8’ 관람 기회가 주어지는 ‘출석체크 이벤트’는 멜론 홈페이지(http://www.melon.com)에서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14일부터 23일까지 총 10일간 홈페이지를 방문, 7개의 출석체크 도장을 받으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각각 6월 30일 진행되는 ‘멜론 엠팩쇼 Vol.8’ 티켓 2매를 증정, 총 200명을 초대한다. 이 이벤트는 멜론 유료 회원에 한해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당첨 결과는 6월 25일 사이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더불어 투표를 통해 아티스트 선발에 참여할 수 있는 ‘힙합 루키 선정’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이는 아직 데뷔 전 이거나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들의 동영상을 보고 투표하면 득표율이 높은 팀을 선발해 ‘멜론 엠팩쇼’ 오프닝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라고 한다.

한편, MUSIC PACKAGE SHOW의 약자인 엠팩쇼는 음악장르 구분 없이 힙합, 댄스, 발라드, 무브먼트댄스, 비트박스, 트롯트, 락밴드 등 각종 음악장르를 100% 라이브 쇼로 한번에 볼 수 있는 신개념 패키징 쇼 (PACKAGE SHOW)로, 국내음악시장에 언더그라운드 음악을 즐기는 매니아층과 대중음악을 즐기는 팬층이 공존할 수 있는 음악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언더그라운드 뮤지션을 중심으로 과거 클럽 문화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힙합 콘서트’로서의 의미가 크다.  

멜론사업본부의 한희원팀장은 “멜론 엠팩쇼는 오버와 언더 그라운드와 장르의 경계를 허물고 마니아층과 대중적인 팬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집합점과도 같다”라며, “이번 공연 역시 팬들의 니즈를 고려해 다양한 뮤지션들로 알차게 구성한 공연인 만큼, 보다 많은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