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이원영)은 도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2012년도 과학특강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과학특강지원사업은 국내 저명 과학기술인이 도내 중 · 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IT, 우주항공, 바이오, 융합 등 최근 과학이슈와 트렌드 및 과학기술 리더십, 글로벌 인재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진행함으로써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이공계 인력양성에 기여하고자 경기도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작년에 시범적으로 운영한 과학강연이 도내 학교의 많은 호응을 얻어 금년에는 총 60회로 확대 지원한다. 또한, 도교육청과 협조를 통해 벽지 학교에 대한 과학강연도 지원하여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역의 학생들도 혜택을 받도록 배려 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의 이원영 원장은 “도내 학교의 창의적 과학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아 과학강연 지원확대가 시급하다”고 밝히면서 “학생들이 본 사업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흥미를 느껴 본인의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과학강연지원 뿐만 아니라 과학문화체험행사, 과학 아이디어 공모전, G-Science 콘서트 등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계획 중이다.

과학강연 신청접수는 21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진행되며, 특강을 지원받고자 하는 학교는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서류검토를 거쳐 강연을 지원하게 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