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권송 상무와 기아자동차 서춘관 상무가 K9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탭 10.1과 K9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권송 상무와 기아자동차 서춘관 상무가 K9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탭 10.1과 K9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와 기아자동차는 갤럭시탭 10.1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K9만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사전예약 고객을 포함해 6월말까지 계약한 K9 고객에게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갤럭시탭- K9 솔루션은 기아자동차 관련 다양한 위젯 등을 통해 K9에 탑재된 기술의 편의성을 쉽게 느낄 수 있게 했으며, 갤럭시탭 중앙에 K9 로고와 슬로건을 배치해 K9 전용 솔루션임을 강조했다. 

삼성전자와 기아자동차는 지난해부터 고객의 니즈에 한발 앞서 새로운 컨셉의 '스마트 라이프(Smart Life)' 제공을 위해 협력해 왔으며,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K9에 맞춤형 솔루션 개발을 위해 처음부터 공동으로 기획됐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B2B영업팀 권송 상무는 "기아자동차와의 이번 협력은 갤럭시탭과 자동차의 시너지를 보여줄 수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자동차뿐 아니라 여러분야 각 시장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B2B 기업고객에게 새로운 부가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자동차 국내마케팅실장 서춘관 상무는 "K9의 가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갤럭시탭을 함께 공급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K9의 사용 편의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갤럭시탭 10.1 와이파이' 기반의 맞춤형 솔루션이 제공되는 기아자동차 K9는오는 5월 7일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