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생태체험도 하고 자원봉사도 할 수 있는 DMZ 일원 생태체험프로그램을 매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DMZ일원 생태체험프로그램은 자연환경이 우수한 DMZ일원에서 체험과 학습, 봉사를 연계한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PEEP Your DMZ"와, “DMZ생태문화교실” 및 “체험과 봉사 프로그램)"의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작년부터 시작된 “PEEP Your DMZ"와 “DMZ생태문화교실”은 작년에 경기도 공공기관 최초로 환경교육우수프로그램으로의 국가인증을 획득하였다. 특히 올해에는 주5일제 수업의 확대 시행에 맞추어 체험과 자원봉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 계획했다.

경기도 담당자는 “생태․환경․안보 등의 다양한 문화 자원을 종합적으로 갖춘 DMZ의 생태체험과 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 또 다른 자연환경과 안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봉사활동 실적도 인정될 수 있는 1석 2조의 체험프로그램”이라며, “향후에는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DMZ생태평화공원과 생물권보전지역 지정과 연계된 생태체험프로그램의 추진을 강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원봉사를 포함한 프로그램의 세부내용 확인 및 예약 신청은 임진각, 평화누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