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 분양한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이 부동산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입지로 작년 10월말부터 성황리에 입주가 진행 중이다.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지하 5층~지상 20층 아파트 6개동, 부대복리시설 등으로 이뤄졌으며, 주택형별 세대수(전용면적 기준)는 101㎡A 266세대, 101㎡B 37세대, 101㎡C 74세대, 180㎡(펜트하우스) 2세대 등 총 379세대이다. 죽전 보정역 꿈에그린은 죽전에서도 지하철 초역세권인 황금입지와 빼어난 주변 환경, 우수한 인프라로 분당, 용인지역 등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 분당선 ‘보정역’이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과 인도로 약 800m 거리에 위치해 있을 뿐만아니라 창고형 할인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또, 단지 동쪽으론 한성 골프장이 접해있는 등 생활환경이 쾌적해 죽전의 마지막 노른자위 단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입주자 대상으로 계약금 정액제, 분양가 특별할인, 담보대출 이자지원, 한시적 취득세 지원, 시스템 에어컨, 발코니 확장 무상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한화건설 신완철 상무는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죽전지구의 우수한 인프라, 교통, 학군, 쇼핑,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알짜단지”라며 “특히 지난해 말 신설된 보정역의 역세권으로 미래가치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당선 연장사업의 최대 수혜단지…서울 강남과의 접근성 우수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이 분당선 연장사업의 최대 수혜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지난해 분당선 연장사업의 죽전~기흥 구간이 개통되며 임시로 운영되던 ‘보정역’이 남측으로 이설돼 단지와 더욱 가까워지기 때문이다. 단지 입구에서 인도로 약 800m 정도의 거리로 걸어서 약 10분정도가 걸려 초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신분당선의 정자역에서 환승할 경우, 약 30분대에 강남 진입도 가능하다. 분당선 보정역에서 정자역까지 약 11분, 정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해 강남역까지 약 18분의 소요시간이 걸린다. 

또, 분당선 선릉~왕십리 구간이 개통이 되면서 용인 기흥역에서 서울 왕십리역까지 원스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시간도 기흥역에서 왕십리역까지 약1시간만에 주파가 가능해지면서 용인에서 강남은 물론 도심으로의 출퇴근도 훨씬 수월해졌다.

 이와함께 국지도 23호선과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가 단지 옆을 지나며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내곡간 도로 등을 통해 강남에 보다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 

 
 
#죽전지구 생활권으로 풍부한 인프라 갖춰

 죽전택지지구는 용인지역 내 서울 강남, 분당과의 접근성이 가장 우수하고 분당선 연장사업 등 교통호재로 인해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같은 용인이라도 최근 가격 하락폭이 큰 용인 성복, 신봉지구에 비해 가격 하락폭이 적으며, 특히 역세권 아파트의 경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죽전택지지구 남측 경계선에 위치해 기존 죽전택지지구에 형성된 우수한 생활·교육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단지 앞 도로를 건너면 바로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위치해 있고, 신세계 백화점, CGV, 강남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또, 해솔공원, 대지산공원 등 근린공원, 에버랜드, 민속촌 등 여가시설이 인접해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고교 비평준화 지역으로 명문 학교 진학률이 높고, 보정초등학교, 신촌중학교, 보정고등학교 등 죽전택지지구의 명문 학군으로 배정이 가능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이들 학교들은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에서 도보 약 10분내 통학이 가능한 위치에 있다. 또, 인근 주민센터, 어린이집,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등이 갖춰진 행정 복지 복합센터가 2016년 완공될 예정이다.

 #한성CC 골프장 인접해 쾌적한 입지 자랑.. 일부 세대 조망 가능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단지 동측으로 한성CC 골프장이 접해 있어 쾌적한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일부 세대에는 골프장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전망용 발코니 등 차별화된 설계 방식을 적용했다. 골프장과 인접한 동의 경우 측벽을 전망 발코니를 통해 오픈시켰으며 이 공간을 확장할 경우 드레스룸과 전망창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2개동에 마련된 펜트하우스의 경우 거실 앞에 외부 테라스를 마련하고 거실과 주방에서도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도록 했다.

 #각 타입별 특장점 최대화한 활용한 설계 방식 선보여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180㎡형의 펜트하우스를 제외한 101㎡ 단일형으로 A, B, C 세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전세대 남향 및 남서향 배치 및 판상타입을 타워형에 적용함으로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다. 

 
 
우선 101㎡A, B형은 기본 3BAY로 구성되었으며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 구조로 세대의 환기 및 통풍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했다. 안방과 거실의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ㄷ자 구성의 주방, 에어컨 실외기실 별도 계획으로 공간 구성에 대한 효율성을 최대한 높였다. 101㎡C형은 4BAY 탑상형으로 채광을 극대화 했다. 거실을 2면 개방으로 외부와 접하게 해 환기 및 채광이 우수하며 안방과 자녀방을 분리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했다.

 총 2세대의 180㎡ 규모 펜트하우스는 외부 테라스를 통해 골프장 조망을 최대한 확보하였으며 넓은 안방과 드레스룸, 접견실을 마련해 고품격 마스터존을 조성했다. 외부 테라스와 별도로 안방 앞에 전면 발코니를 설치했으며 여유 있는 현관과 욕실 등 대형 주택형에 적합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별 할인행사 등 다양한 할인혜택 제공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작년 10월말 입주 이후 계약금 3천만원 정액제, 분양가 최고 15.8% 특별할인, 담보대출 이자지원, 한시적 취득세 지원, 시스템 에어컨, 발코니 확장까지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문의전화 1544-3400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