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재규어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맥킨타이어)는 재규어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XJ 신형 3.0 수퍼차저 엔진에 AWD 시스템을 탑재한 ‘XJ 3.0 수퍼차저 AWD’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XJ 3.0 수퍼차저 AWD는 XJ 고유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후륜 구동 특유의 정교한 핸들링은 유지하면서 최첨단 신형 AWD 시스템을 통한 주행 안전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파워풀한 성능과 뛰어난 연비 효율성을 자랑하는 신형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과 ZF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된 신형 3.0리터 V6 DOHC 수퍼차저 엔진은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의 강력한 파워를 기반으로 제로백은 5.9초에 불과하다.

미끄러짐이 감지되면 TCCM이 즉각적으로 토크를 앞 축으로 전달해 앞·뒤축 간 구동력 배분을 최대 50:50으로 유지, 어떠한 도로상황과 날씨조건에서도 뛰어난 제동력, 민첩성,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장한다.

이 밖에도 XJ 3.0 수퍼차저 AWD에 탑재된 윈터모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앞 뒤축간 구동력 배분이 30:70으로 기본 설정되어 눈길 주행시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4개의 바퀴를 선택적으로 제어해주는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이 장착되어 AWD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국내에 출시되는 XJ 3.0 수퍼차저 AWD는 최고급 럭셔리 외관과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상위 트림인 포트폴리오로 출시된다. 20인치 더블 10 스포크 알로이휠, 스웨이드 프리미엄 헤드라이닝, 운전석과 조수석의 마사지 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운전의 편의성을 높이는 최고급 첨단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다.

 또, XJ 3.0 수퍼차저 AWD에는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업체 메리디안이 개발한 825W 출력의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됐다. 20개의 스피커가 최적의 위치에 장착되어 오페라하우스에서와 같은 최상의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현대적이면서도 독특한 재규어 특유의 디자인은 AWD 모델에도 적용된다. XJ 3.0 수퍼차저 AWD는 스포츠쿠페 스타일의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디자인, 길게 늘어뜨린 물방울 모양의 사이드 윈도우를 통해 재규어만의 강력한 존재감과 아름다운 실루엣을 완성한다.

재규어 코리아의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는 “올해부터 재규어 최신 테크놀러지를 집약한 3.0 수퍼차저와 2.0 가솔린 엔진 탑재 모델을 출시한데 이어, 재규어 브랜드 최초의 AWD 시스템을 탑재한 XJ 3.0 수퍼차저 AWD를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며 “퍼포먼스와 주행 안정성을 모두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재규어 XJ 3.0 수퍼차저 AWD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려 국내 프리미엄 AWD 세단의 기준이 되겠다”고 말했다.

2013년형 XJ 3.0 수퍼차저 AWD(LWB)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171,100,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