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박진수 사장이 올해도 경영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시장선도를 위한 현장에서의 해법 찾기에 나섰다.

이와 관련, 박 사장은 CEO 취임 후 첫 새해 현장경영으로 3일 여수공장을 찾은 데 이어 4일에는 대산공장을 릴레이 방문한다.

박 사장은 이 날 이른 아침부터 여수공장에 도착해 ABS, PVC 등 총 40여개에 이르는 현장부서를 직접 찾아가 임직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박 사장은 “올해 경영 환경도 결코 호의적이지 않은 만큼, 이런 속에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바로 현장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이 중심이 되어 경쟁사보다 월등히 낮은 원가 경쟁력과 품질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과 서비스로 경쟁사대비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기 위한 현장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한 것이다.

이와 함께 박 사장은 “진정한 프로는 뺄셈을 우선으로 하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덧셈을 우선으로 한다”며 일하는 방식에서 ‘뺄셈’의 의미를 강조했다.

그는 “자원과 시간이 한정되어 있는데 모든 일에 노력을 집중할 수 없는 만큼 불필요한 것은 과감히 버리고 꼭 해야 하는 일, 본질적인 일에 집중해야 한다”며 “불필요한 것을 버리고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우리만의 일하는 방식을 정착시키고, 맡은 바 임무를 끝까지 철저하게 실행하여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화학회사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박사장은 4일 충남 서산에 있는 대산공장을 찾아 스킨십 경영을 이어갈 예정이며, 올 한해 생산 현장뿐만 아니라 영업 현장 등을 직접 찾아가 시장 선도를 위한 현장에서의 해법 찾기를 지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