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US 브랜드가 진정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제고에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렉서스 브랜드는 미국의 메이저 영화 제작·배급사인 와인스타인사와 협력, 단편영화를 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작품은 2013년 봄에 Web상에 공개할 예정. 단편영화는 전세계를 5개 지역으로 나누어 각 지역으로부터 1명씩, 폭넓은 장르에서 선택된 감독이 제작을 담당한다. 작품의 테마는 'Life is Amazing'이며, 렉서스의 브랜드 비전인 'Progressive Luxury'를 각 감독의 독자적인 시각에서 표현한 3~6분 분량으로 제작될 계획이다. 

단편영화 제작에 함께 참여하게 될 와인스타인사는 미국의 독립영화 제작·배급으로 명성을 쌓은 Miramax Films의 공동 창업자인 밥 와인스타인과 하비 와인스타인 형제가 2005년 10월 설립한 메이저 제작 및 배급사로 2012년 아카데미 8개 부문의 수상 작품을 제작·배급한 바 있다.

  렉서스 브랜드 관계자는 “렉서스는 종래의 고급스러움과는 다른 가치인 'Progressive Luxury'를 추구한다는 브랜드 비전 하에,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확립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며 “와인스타인사의 풍부한 영상 제작 경험과 항상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자세는, 렉서스의 이러한 'Progressive Luxury'를 표현하는데 최적”이라고 프로젝트의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렉서스는 지난 10월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어내는 Design’을 주제로 전세계 30세 이하 청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개인과 그룹, 국적을 불문한 국제 디자인 공모전 ‘LEXUS DESIGN AWARD’ 를 창설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