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V카드 더블유(W)’ 출시
우리은행, ‘우리V카드 더블유(W)’ 출시

[게임플러스=권혁기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이 2012년 상반기 누적 실적을 17일 발표했다.

웹젠의 상반기 실적(연결 기준)은 영업수익 294억원(게임 매출액 285억원), 영업이익 53억원, 당기순이익 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수익은 7%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4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2억원에서 40억원으로 전년대비 크게 증가했다.

웹젠은 해외매출이 12%이상 성장하면서 매출 증가를 주도했으며 총 매출 중 해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전년 전반기 56.5%에서 이번 반기에는 59.6%로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게임 별로는 ‘C9’의 해외 진출이 다각화되면서 대표게임 ‘뮤온라인’과 함께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부연했다.

또 웹젠은 해외 매출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포털 ‘WEBZEN.com’이 담당하는 매출은 ‘C9’의 글로벌 서비스가 시작된 하반기에 그 비중을 더욱 높일 것으로 전망했다. ‘C9’은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연내 추가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일정 협의 중에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하반기 중 신작 MMORPG ‘아크로드2’의 첫 테스트가 시작된다.웹젠의 대표 게임 ‘뮤2’와 함께 차기 프로젝트로 준비 중인 ‘아크로드2’는 자유롭게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프리클래스’ 시스템을 전면에 내세운 게임이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신작 게임의 첫 테스트와 해외서비스 확대, 모바일 시장 진출 등 하반기는 신규 프로젝트들의 시장 안착에 주력할 계획이다.”며 “국내·외 게임시장 구조와 경영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상황에 대응하면서 사업력 강화와 우수인력 모집을 통한 성장성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