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러스=권혁기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2012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을 13일 발표했다.

이번 실적 발표에 따르면 게임빌은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5%, 57%, 56%가 성장한 매출 152억 원, 영업이익 64억 원, 당기순이익 59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상반기 매출은 318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동안 2배에 가까운 96% 성장했다. 반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125억 원과 111억 원으로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하며, 최초로 반기 순이익 100억원을 돌파했다.

게임빌은 이러한 성과에 대해 스마트폰 환경을 맞아 국내•외 시장에서 공히 성장하고 있는 것에 기인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게임빌은 상반기 기준,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해외 매출은 161%성장했다.

해외시장에서 게임빌은 기존 영어권 국가뿐만 아니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서의 꾸준한 매출 상승을 보였으며, 2분기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44%에 달했다.

게임빌의 CFO 이용국 부사장은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게임빌 게임 다운로드 고객 기반이 현재 1억5000만을 돌파하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탄탄히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되고 있다. 이 기반 위에서 이미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은 다수의 게임은 물론, 더욱 다양한 신규 게임을 출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빌은 하반기에 자체 개발 게임의 제작과 동시에 북미, 유럽에 이어 일본, 중국 사업을 본격화하며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