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러스=권혁기 기자] NHN(대표이사 김상헌)이 올해 2분기 매출은 9.6% 상승했으나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NHN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6% 상승한 5721억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당기순이익은 0.2% 상승한 1142억원으로 지난해 1140억원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NHN의 2012년 2분기 매출원별 비중은 ▲검색광고 53% ▲게임 24% ▲디스플레이광고 15% ▲기타 8% 등으로 나타났다.

검색광고는 경기의 영향으로 클릭당 광고단가(PPC) 증가율이 다소 둔화됐다. 그러나 모바일 클릭 증가 등으로 전체 클릭수가 증가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12.1% 증가한 301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총선 효과와 고액 광고주 증가, 일본광고 매출 기여로 전년 동기 대비 17.6% 증가한 867억원을 달성했고 온라인 게임은 9.2% 감소한 1400억원으로 집계됐다.

반면 기타 매출은 IT 서비스 및 부동산 매출 증가와 더불어 ‘라인 스탬프’ 매출이 새롭게 포함되면서 75.6% 증가한 441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국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1% 증가한 4827억원, 해외는 전년 동기 대비 25.8% 증가한 894억원을 기록했다.

김상헌 NHN 대표는 “최근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5000만 가입자 돌파 및 이와 연계된 다양한 채널 서비스 런칭, 모바일 홈 개편 등 NHN은 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광고 플랫폼 시범 서비스와 신규 게임 출시 등 모바일과 연계한 사업적 기회와 가치 제고를 통해 모바일 생태계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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