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러스=김준완 기자]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캡콤의 대표 격투게임인 ‘스트리트파이터’의 25주년을 기념하는 글로벌 토너먼트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4개 타이틀의 종목으로 펼쳐진 이번 한국 대표 선발전은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미근동의 KT&G 상상 유니브에서 열렸으며, ‘슈퍼스트리트파이터4 AE Ver. 2012’ 종목에선 이선우 선수가 이충곤 선수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스트리트파이터X철권’ 종목에선 이충곤 선수가 패자조에서 올라간 핸디캡을 안고도 이선우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둬 눈길을 끌었다. ‘슈퍼스트리트파이터2 터보 HD 리믹스’에선 안창완 선수가, ‘스트리트파이터3:서드스트라이크온라인에디션’에선 김순구 선수가 각각 우승하며 국가대표 자격을 획득했다.

이선우 선수는 “강한 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한 만큼 한국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각 종목에서 한국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오는 8월 26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될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 기념 글로벌 토너먼트 아시아 파이널’에 국가대표로 참여한다. 지역별 결선 우승자가 참가하는 그랜드파이널은 오는 1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며, 이번 대회의 상금 및 부상은 총 50만 달러에 달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