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러스=권혁기 기자] 넥슨(대표 서민)은 23일 자사의 캐주얼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라이선스를 활용한 아동용 한자학습서 '메이플스토리 사자성어 레벨업' 1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사자성어 레벨업' 1권은 생활과 밀접한 총 64개의 사자성어를 아이들에게 친숙한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 속 인기 캐릭터들의 설명을 통해 풀어낸 학습도서로, 사자성어의 유래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례들을 제공해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였다. 내용 구성은 '레벨1'부터 '레벨4'까지 난이도별로 나뉘어져 있으며, 배운 내용은 'OX퀴즈', '사자성어 한자게임' 등으로 복습해볼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신간 구매 독자 전원에게 사자성어의 풀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에 등장하는 몬스터 그림이 삽입된 사자성어 카드팩(64장입)을 부록으로 제공한다. 또한, 내달 24일까지 인터넷 서점 예스24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학습도서 시리즈('역사본부', '과학본부', '창의퍼즐 1vs100', '사자성어 레벨업') 신간을 구매하는 독자에게 추첨을 통해 도서문화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TV 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000여 개에 이른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