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러스=김준완 기자] 넥슨(대표 서민)은 4일 온라인 액션 RPG ‘메이플스토리’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한 아동용 만화도서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 8권: 원자력과 방사능’과 ‘빅토리메이플 스타 16권’ 등 2종을 출시했다.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 시리즈는 주변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와 자연현상을 아이들에게 친숙한 ‘메이플스토리’ 게임 캐릭터의 이야기를 통해 들려줌으로써 다양한 과학지식을 알기 쉽게 풀어낸 학습 만화다.

특히 이번 8권은 원자력 발전, 방사능에 대한 기본 개념을 자세하게 담았으며, 교육방송 EBS의 초등교육 프로그램 ‘내공냠냠’의 과학강사가 직접 구성한 내용을 통해 공신력을 높였다.

‘빅토리메이플 스타 16권’은 메이플스토리의 유명 웹툰 작가 ‘싸비(본명 양정미)’가 집필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모험 만화 ‘빅토리메이플 스타’ 시리즈의 열여섯 번째 작품이다.

이 책은 지난해 12월 메이플스토리에 적용된 ‘저스티스’ 업데이트로 선을 보인 ‘검은 마법사’의 군단장 ‘힐라’와 빛의 세력 ‘시그너스’ 간의 대결을 담고 있다.

넥슨은 이번 신간을 구매한 독자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빅토리메이플 스타 16권의 초판을 구매한 독자 전원에게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아이템과 멀티 액세서리 ‘메이플 밴드’와 물총 장난감을 선물한다.

또한 책 안에 동봉된 엽서를 작성해 보낸 독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봉제인형’과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 8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 8권의 초판 구매자에게는 물총 장난감 및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스페셜 아이템을 지급하고, 오는 31일까지 인터넷 서점 ‘예스24(yes24)’를 통해 이번 신간을 구매한 독자에게 추첨을 통해 고급 가족용 텐트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 펼치고 있다. 이에 넥슨은 1천여 개에 이르는 라이선스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TV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등으로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