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유영학)은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12년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대학생 학자금 대출지원 사업’은 작년 11월 재단이 발표한 ‘저소득층 미래인재 육성 종합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 초부터 실시됐으며, 학자금 마련을 위한 고금리 대출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대학생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재단 학자금 대출은 ▲까다로운 대출 조건 등으로 기존 학자금 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저금리 신규대출’ ▲대부업체 및 제2금융권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 주는 ‘고금리 전환대출’ 등 2가지로 운영된다.
 
재단은 ▲저금리 신규 대출(6.5%, 3년 거치 5년 상환)을 제공받는 학생들에게 3년 거치기간 동안 이자 전액을 지원하며, ▲고금리 전환대출(6.5%, 3년 분할 상환)을 제공받는 학생들에게는 재단이 3.5%의 이자를 부담, 실질적으로 3%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주는 동시에 이들이 안고 있던 연체 이자도 전액 해소해 준다.
 
대출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서류를 온라인 접수하고, 1차 재단 심사를 통과한 후 재단 추천서를 출력하여 가까운 국민은행 지점에서 대출 상담을 받으면 된다.
 
신청기간은 ▲저금리 신규대출은 8월 30일까지이며, ▲고금리 전환대출은 연중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학자금 대출 신청 접수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 홈페이지(http://loan.hyundai-cmkfoundation.org) 또는 재단 학자금 대출 담당 전화(02-746-000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