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명: 신마전설
-장르: 웹게임(MMORPG)
-서비스: 런업게임디스트리뷰션(엠게임: 채널링)
-개발사: 광주비음신식과기유한공사(중국)
-URL: http://smlegend.mgame.com/
-일정: 2012년 5월 30일 채널링 서비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홍콩 게임사 런업게임디스트리뷰션과 계약을 맺고 웹게임 ‘신마전설’의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웹게임 ‘범인수진’으로 유명한 중국 게임사 광주비음신식과기유한공사가 개발했으며, 정통 무협 스토리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수련을 통해 신선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은 웹 MMORPG다.

‘신마전설’은 지난해 ‘중국 웹게임 최고 기대작 톱10’에 선정된 바 있으며, 중국 웹게임 전문웹진인 ‘07073닷컴’의 실시간 유저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기하기도 했다. 현재 이 작품은 중국을 비롯해 홍콩, 대만, 베트남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신마전설'엔 무존, 수라, 방사, 금령, 범천 등 5가지 캐릭터가 등장한다.
'신마전설'엔 무존, 수라, 방사, 금령, 범천 등 5가지 캐릭터가 등장한다.
신선이 되는 길

‘신마전설’엔 극락종, 마존문, 호연맹 등 3대 진영 아래 5문파가 존재한다. 5문파엔 무존, 수라, 방사, 금령, 범천 등 5가지 캐릭터가 등장하며, 각 캐릭터가 지니고 있는 고유의 속성과 특성을 기반으로 수련과 성장을 통해 신선이 되는 것이 이 작품에서 유저가 추구하는 목표가 된다.

먼저 ‘무존(금 속성)’은 신족을 수호하는 캐릭터로 혼탁한 인간 세상을 정화하기 위해 마신과의 싸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맹함을 갖고 있다. 이에 무존은 강력한 공격력과 스턴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공격 정확도가 다소 부족한 것이 단점이다.

‘수라(목 속성)’는 재앙의 신으로 천지를 파멸하는 힘을 지녔으나 사랑을 찾아 헤매다 모든 생명을 증오하게 되면서 그 원한으로 신과 오랜 전투를 펼쳐 타락하고 만다. 수라는 높은 크리티컬 데미지와 회피 능력을 갖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방어력이 낮다.

파멸의 기원인 ‘방사(화 속성)’는 무한한 힘을 추구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적을 파멸시키기 위해서 자신의 생명도 제물로 삼는 존재다. 이들은 자신의 생명력과 방어력을 강화하는 것에 특화돼 있다.

‘금령(수 속성)’은 신기를 타고난 캐릭터로 자연 친화적이며 불로장생의 능력을 갖고 있다. 공격력을 높일 수 있는 효과를 지니고 있지만 비교적 낮은 크리티컬 데미지가 단점이다.

마지막으로 ‘범천(토 속성)’은 신의 후예로 번잡하고 욕망으로 가득한 세상의 중생을 구하기 위해 전투를 펼친다. 범천은 높은 방어력과 생명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적의 데미지를 반사시키는 능력도 지니고 있다.

'신마전설'은 선전을 비롯해 선도대전, 선맹전, 커플대전 등 다양한 PvP 콘텐츠가 구현됐다.
'신마전설'은 선전을 비롯해 선도대전, 선맹전, 커플대전 등 다양한 PvP 콘텐츠가 구현됐다.
커플대전이 있다고?

‘신마전설’은 캐릭터가 신선이 되어 가는 과정 속에서 유저가 스스로 재미 요소를 발견하며 플레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이 구현됐다.

‘신마전설’에서 캐릭터를 육성함에 있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경맥’이다. 경맥은 캐릭터의 레벨을 올리는 것과는 별도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에 낮은 수치의 장비를 착용하고 있더라도 경맥을 통해 공격력과 방어력 등을 증가시켜 자신보다 강력한 적을 제압할 수 있게 된다.

이 작품에선 메인, 일반, 일일, 수련도 등 9가지 다양한 퀘스트가 등장한다. 메인 퀘스트는 유저가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장치 중 하나로 다양한 미션으로 구성됐다. 일반 퀘스트는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는 게임 스토리에 기반한 퀘스트로 이뤄졌다. 또 일일, 수련도, 방파 퀘스트 등을 통해 스킬을 습득하거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신마전설’은 인스턴트 던전을 비롯해 필드, 네임드 사냥, 유저 간 대인전투(PvP)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이 작품은 방파 간 전쟁인 ‘선전’을 비롯해 선석을 쟁탈하는 방파 간 전쟁인 ‘선도대전’, 모든 서버를 대상으로 하는 ‘선맹전’, 커플과 커플의 2:2 대전인 ‘커플대전’ 등 다채로운 PvP 콘텐츠를 내세우고 있다.

결혼을 통해 아이템과 재물을 보관할 수 있는 주택을 소유할 수 있다.
결혼을 통해 아이템과 재물을 보관할 수 있는 주택을 소유할 수 있다.
이 작품은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켜주는 강력한 커뮤니티 시스템을 지원한다.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사제, 인연, 결혼 등을 통해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 특히 결혼을 통해 아이템과 재물을 보관할 수 있는 주택을 소유할 수 있고, 커플 스킬과 반지 등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마전설’은 금룡, 팔괘진, 커플 종이학 등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다양한 ‘탈것’과 캐릭터의 능력을 상승시켜주는 게임 내 동반자 ‘펫’ 등의 시스템이 마련됐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