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의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왼쪽으로부터 네번째), 권교택 한솔제지 대표이사 사장(왼쪽으로부터 세번째), 윤승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왼쪽로부터 다섯번째)이 제 1호 KB국민그린기업카드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기의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왼쪽으로부터 네번째), 권교택 한솔제지 대표이사 사장(왼쪽으로부터 세번째), 윤승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왼쪽로부터 다섯번째)이 제 1호 KB국민그린기업카드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게임플러스=박기락 기자]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올해 1분기 실적(K-IFRS,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결산 결과, 연결기준 매출 1972억 원, 영업이익 358억 원, 당기순이익 281억 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3%, 영업이익 54%, 당기순이익 92% 증가한 수치로, 각각 분기 최고 실적이다.

부문별로는 해외 매출이 1168억 원, 국내 매출이 804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 4% 증가했고, 해외 부문의 경우 전체 매출의 59%를 차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 같은 해외 매출의 선전은 중국에서 ‘국민게임’으로 자리 잡은 ‘크로스파이어’의 방학 성수기 및 춘절 효과와 일본 게임온(GameOn)을 통해 서비스 중인 ‘아바(A.V.A)’, ‘C9’이 매출을 견인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국내 부문은 ‘스페셜포스’, ‘슬러거’, ‘아바(A.V.A)’ 등 주요 타이틀이 꾸준한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꾸준한 성과를 보였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야구의신’, ‘명장온라인’, ‘레이더즈’, ‘레전드오브소울즈’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의 국내 출시를 통해 신규 수익원을 창출하는 한편, 풍부한 게임 라인업을 활용해 해외 신흥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청풍명월’, ‘S4리그’ 등은 연내 아시아 지역 선점을 목표로 공격적인 사업 전개를 앞두고 있어 해외 매출 상승 및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는 “분기 최대 실적이라는 성과로 네오위즈게임즈의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올 한해도 적극적인 해외 진출과 게임 포털 ‘피망’을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