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박기락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가비아(대표 김흥국)와 국내 통신사로는 최초로 클라우드 스마트 CCTV와 지능형 영상감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CCTV를 설치하면 영상정보가 IDC(Internet Data Center)에 자동 저장되는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 고객이 DVR(Digital Video Recorder)과 같은 고가의 저장장비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 유선(LAN) 및 무선(WiFi)을 동시에 지원하는 CCTV카메라를 도입해 유선망의 추가구축 없이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장소에 설치가 가능해 DVR 방식의 기존 아날로그 CCTV에 비해 초기투자비를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동 저장서비스는 월 정액서비스(1만3000원/월)로 하루 24시간 기준 한달동안의 영상이 LG유플러스 IDC에 자동으로 저장되며,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iOS)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고객 편의와 CCTV가 설치되는 사무실, 가정, 상점 등의 안전을 위해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도 도입했다.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은 스마트 CCTV가 설치된 장소 내에 움직이는 물체를 자동 감지하고, CCTV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때에도 고객의 스마트폰이나 이메일로 실시간 ‘푸쉬(Push)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는 영업시간이 종료된 사업장 내에 침입자 등 움직이는 물체가 있을 경우나, CCTV 전원이 꺼지는 등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해당 내용을 실시간으로 문자로 전송하는 기능이다.

LG유플러스 솔루션담당 최기무 상무는 “스마트CCTV 출시로 DVR기반 CCTV와 개인용 맘스뷰 서비스 등 모든 고객군을 커버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이 완성됐다.”며 “향후 적외선 감지나 방문자 카운팅 등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 기능을 더욱 강화해 중소상공인들이 저렴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