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명: 천자전기온라인
-장르: MMORPG
-서비스: 쿤룬코리아(대표 주아휘)
-개발사: 차이니즈게이머
-URL: http://cj.koramgame.co.kr/
-일정: 2012년 4월 5~11일 1차 비공개 테스트(CBT)

 

쿤룬코리아(대표 주아휘)는 대만의 차이니즈게이머가 개발한 MMORPG ‘천자전기온라인(천자전기)’의 첫 비공개 테스트를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실시한다.

‘천자전기’는 중화권 유명 작가인 황옥랑의 인기 만화를 기반으로 개발된 작품이다. 여기에 중국 고전 소설인 ‘봉신연의’에 나오는 상상 속의 몬스터를 비롯해 중국 전설 속의 미녀와 영웅호걸 등이 등장해 모험을 펼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쿤룬코리아가 국내에서 클라이언트 방식의 게임으로 처음 선보이는 ‘천자전기온라인’의 첫 비공개 테스트가 4월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쿤룬코리아가 국내에서 클라이언트 방식의 게임으로 처음 선보이는 ‘천자전기온라인’의 첫 비공개 테스트가 4월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또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수준 높은 그래픽과 화려한 무공을 간편한 마우스 조작만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인 무협 게임이다.

이 작품은 최근 배우 손은서를 비롯해 배우 김민준, 무협소설 작가 용대운, 무협만화 작가 이재헌 씨가 홍보모델로 선정된 바 있으며, ‘나루토’와 ‘결계사’ 등의 애니메이션에서 널리 알려진 유명 성우 5인방도 사운드 녹음 작업에 참여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캐릭터 생성 이것만은 확인하자!

‘K3온라인’과 ‘강호’ 등의 웹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쿤룬코리아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클라이언트 방식의 작품인 ‘천자전기’는 중국 고대 은나라 말을 시대적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작품은 폭군 ‘주왕’과 그의 애첩 ‘달기’가 자신들의 사리사욕을 끊임없이 채우기 위해 제왕의 운을 지니고 태어난 ‘희발’을 제물로 삼으려 하지만, 이 계략을 알아낸 ‘건곤’, ‘혼천’, ‘여래’의 선인들이 이를 막기 위해 나선다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천자전기온라인’에서 유저들은 캐릭터를 생성하기 전 문파와 별자리를 미리 생각해 둬야 한다.
‘천자전기온라인’에서 유저들은 캐릭터를 생성하기 전 문파와 별자리를 미리 생각해 둬야 한다.

‘천자전기’에서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문파와 무기, 별자리 등을 고려해야 한다. 이 작품에선 외공과 근접전투에 능한 전사 계열의 ‘건곤’, 내공과 범위 공격에 특화된 마법사 계열의 ‘혼천’, 외공과 내공을 고루 갖춘 승려 계열의 ‘여래’ 문파가 등장한다.

여기에 강력한 외공 공격력을 갖고 있지만 공격속도가 느린 ‘도끼’, 내·외공에 있어 균형을 갖춘 가장 빠른 공격속도의 ‘검’, 공격속도가 가장 느리지만 내공 공격력이 높은 ‘금’, 모든 면에서 평균적인 능력을 갖고 있는 ‘창’을 무기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신’, ‘천랑’, ‘용녀’, ‘우령’ 등 4가지 별자리 중 하나를 선택해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얻을 수 있다. ‘전신’은 방어, ‘천랑’은 근접 외공, ‘용녀’는 원거리 내공, ‘우령’은 치유에 특화돼 있다.

커뮤니티 재미 ‘쏠쏠’

‘천자전기’는 무엇보다 게임 내에서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구현된 것이 강점이다. ‘선부’를 비롯해 ‘신농선경’, ‘기연’, ‘사제’ 시스템이 그것.

길드 시스템의 일종인 ‘선부’는 뜻이 맞는 유저들이 모여서 만든 하나의 집단을 말한다. ‘선부’의 모든 권한은 집행관이 갖게 되며, 선부 금고를 통해 게임머니의 입금과 출금 등이 가능하다.

‘선부’에 가입한 유저는 주말에 급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3개 이상의 ‘선부’가 모여 ‘천문’이라는 연합도 결성할 수 있다. ‘천문’을 통해 경매 수수료 할인은 물론 캐릭터의 내·외공 공격력이 증가하는 혜택 등을 얻을 수 있다.

‘천자전기온라인’은 다양한 커뮤니티 콘텐츠가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는 소셜게임의 재미도 맛볼 수 있는 아이템 재배 농장인 ‘신농선경’ 모습.
‘천자전기온라인’은 다양한 커뮤니티 콘텐츠가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는 소셜게임의 재미도 맛볼 수 있는 아이템 재배 농장인 ‘신농선경’ 모습.

소셜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셜 기능이 구현된 ‘신농선경’은 게임 내 아이템을 재배할 수 있는 농장이다.

이곳에서 유저들은 물을 뿌리거나 잡초, 해충을 제거하는 활동 등을 통해 아이템을 재배할 수 있다. 또 친구에게 자신의 농장을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친구 농지에 잡초나 해충 등을 발생시키는 등의 익살스런 행동도 가능하다.

또한 ‘기연’은 유저가 외롭지 않도록 게임 접속 시 채팅 상대를 자동으로 맺어주는 독특한 시스템이다. 특히 ‘기연’을 통해 맺어진 인연은 초반 상대 유저의 정보를 알 수 없는 것이 특징이며, 서로 교류가 잦아짐에 따라 활성화되는 ‘기현 출현 버튼’을 통해 상대를 확인할 수 있어 유저 간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 낸다.

스승 한 명과 제자 한 명을 가질 수 있는 ‘사제’ 시스템으로 스승은 레벨이 낮은 유저의 게임 진행을 돕고 제자는 보다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천자전기’는 유저들의 게임 내 활동 정보를 순위로 보여주는 ‘랭킹’을 비롯해 친구의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정탐속보’, 유저의 동반자로 전투를 도와주는 ‘영수’와 ‘용병’ 등의 시스템이 구현돼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